17차 디자인 공모전
육아 > 주제별 > 아기 성장&발달 > 아기 마사지

베이비마사지&요가가 좋은점

어떤 엄마들은 베이비 마사지가 아기의 몸이나 피부에 자극을 줄까봐 염려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잘못된 방법으로 하지만 않는다면 베이비 마사지는 해로울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베이비 마사지&요가는 아기와 엄마가 눈을 마주 보는 상태에서 나누는 신체접촉으로 깊은 유대관계가 형성되고, 아기에게 신뢰감을 주어 사회성 발달에 도움이 되며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아기는 스킨십을 통해 엄마의 사랑을 느끼게 되고, 자극을 통해 육체적인 성장이 촉진됩니다. 소화기관 및 내장기관의 기능이 원활해지도록 도움을 주고, 피부도 좋아지며 안정적인 수면을 유도하고 면역력도 강화되지요. 뿐만 아니라 엄마에게 내 아기를 더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도록 도움을 주고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줍니다.


정서적인 면
엄마의 사랑이 담긴 부드러운 손길로 터치를 해주면 아기의 뇌 속에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촉진되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 해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엄마는 아기의 이곳저곳을 터치하면서 유심히 살펴볼 수 있고 반응에 대한 신호를 읽을 수 있어 아기와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됩니다.
정서적인 교감을 통해 안정감과 집중력을 길러주고 엄마와 아기 사이의 사랑이 커지며 신뢰 형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육체적인 면
오감 중에 가장 먼저 발달하는 촉각을 발달시켜 다양한 자극을 통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IQ와 EQ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기의 피부, 혈관계, 소화기관 등을 자극해 몸 전체를 튼튼하게 해주고 편안함을 줍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줍니다.
성장을 촉진하고 성장통을 예방해 편안한 상태에서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면역체계와 순환계에 자극을 주어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주며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아기의 근육, 뼈, 피부의 유연성을 길러 줍니다.


자료출처 : Best Friend「쓰담쓰담 엄마 손길」

좋아요 1

태그
태그 마사지, 아기마사지, 요가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내정보관리 | PC버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 인증
Namyang Dair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