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차 디자인 공모전
임신ㆍ출산 > 주제별 > 출산 > 출산준비 > 출산용품

출산용품 사소한 궁금증 Q&A

임신·육아 카페, 육아 포털 사이트를 아무리 뒤져도 풀 수 없는 출산용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임신·육아 분야의 전문가이자 아이를 키우는 베테랑 엄마 2명에게 직접 들은 이야기들.

배냇저고리는 신생아 때만 잠깐 입는데 굳이 구입할 필요가 있을까요?

배냇저고리는 산후조리원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로 많이 받지만 두 벌 정도는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보통 배냇저고리 하나만 입히고 속싸개로 싸놓는데, 신생아들은 땀을 많이 흘리므로 하루에 2~3번 정도는 갈아입혀야 하니까 넉넉하게 구입하세요. 내의의 상의를 입혀도 상관없지만, 태어나서 처음 입는 옷이라는 의미도 있으니까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내의 치수를 어느 정도 맞춰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80~85 정도 사이즈가 적당한데, 보통 3개월 정도까지 입힐 수 있어요. 내의는 몸에 딱 맞게 입히기보다는 품을 조금 여유 있게 입히도록 하세요. 그래야 통풍도 잘되고 오래 두고 입힐 수 있어요. 90~95 정도 사이즈면 최소 12~24개월까지 입힐 수 있어요. 내의는 신생아 때뿐 아니라 두고두고 입혀야 하므로 우선 2~3벌 정도 구입하고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구입하세요.

어차피 아이를 감싸는 건 같은데, 속싸개, 겉싸개 둘 다 사야하나요?

속싸개는 아이를 꽁꽁 싸맬 때 사용하고, 겉싸개는 외출할 때 사용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속싸개, 겉싸개 둘 다 필요하기도 하고, 필요하지 않기도 해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속싸개는 대부분 아이를 꽁꽁 쌀 때나 가볍게 이불로 덮어줄 때 유용해요. 겉싸개는 가을이나 겨울에 외출할 때 싸매거나 이불 대용으로 많이 사용하고요. 둘 다 구입해서 기능에 맞게 사용하면 좋지만 둘 중 하나만 사야한다면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속싸개가 훨씬 나아요?

목욕 제품, 보습 제품 중에서 어떤 것을 먼저 구입하는 것이 나은가요?

당연히 두 제품 모두 구입해야 돼요. 목욕 제품은 배스, 비누를 구입하고, 보습 제품은 오일과 로션을 준비하세요. 신생아는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제품을 바르는 것은 좋지 않아요. 자극이 적은 배스 제품으로 목욕시키고 보습제를 발라주면 충분해요. 혹시 어떤 제품을 구입할지 고민된다면 샘플을 이용해보세요. 임신·육아 박람회나 태교 교실에 참석해서 받은 제품을 모아놓고 이것저것 써보세요. 그런 다음, 아이 피부에 맞는 것을 골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구입 방법이에요.

유모차, 카시트 등은 언제 구입하는 것이 적당한가요?

사실 엄연히 따지면 유모차, 카시트는 출산용품이라고 볼 수 없지만, 유아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어느새 출산용품에 속하게 됐어요. 유모차나 카시트 같이 고가의 제품은 가격, 기능 등을 충분히 따져본 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해요. 할인해준다고 급한 마음에 덜컥 사면 나중에 분명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3개월 이후부터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해도 늦지 않는답니다. 최근에 고가의 유모차가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인데, 디자인이나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성능을 우선시하도록 하세요.

* 도움말 : 우희정(아가방앤컴퍼니 홍보팀), 김경선(<지후맘의 베이비 육아 바이블> 저자)


자료출처 : 베이비

좋아요 24

태그
태그 출산용품, 육아용품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내정보관리 | PC버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 인증
Namyang Dairy All right Reserved